News

달청문 뉴스
대구 달서구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 선정

작성일

조회수

여성가족부 주최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주관

                                                                                                            대구 달서구청소년문화의집(구미대학교위탁운영)은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한 2023년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에 대구광역시
청소년시설 중 유일하게 선정되어, 사업비 1936만원을 확보했다./사진:대구 달서구 제공

[대한경제=박외영 기자] 대구 달서구청소년문화의집(구미대학교위탁운영)은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한 2023년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에 대구광역시 청소년시설 중 유일하게 선정되어, 사업비 1936만원을 확보했다.

청소년에게 다양한 경험과 체험을 제공하기 위한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은 학교연계 청소년활동분야, 디지털 활동분야, 특별분야 3개 분야로 진행했으며 지원한 프로그램은 총 3차례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달서구청소년문화의집이 선정된 프로그램 ‘슬기로운 진로경제생활’은 청소년의 진로와 경제 개념을 함께 생각할 수 있도록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달서구청소년문화의집 강창원 관장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경제유형’, ‘미래 직업 활동과 직업가치관’, ‘진로장벽’, ‘건전한 신용생활과 윤리적 소비’와 같은 실물경제 중심의 경제교육을 통해 자신의 진로를 재점검하고 경제적 소양을 키우는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강 관장은 “앞으로 전자화폐나 신용화폐의 사용이 증가하는 미래사회에서 청소년들이 잘못된 경제정보를 비판적으로 바라볼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는 좋은 기회이며, 달서구 청소년의 건강하고 자기주도적인 성장을 위해 더욱 노력하는 청소년문화의 집이 되겠다”고 했다.

출처: https://www.dnews.co.kr/uhtml/view.jsp?idxno=202303061030328790873

첨부파일